본문 바로가기

뭐든지리뷰

[24_영화★8] 킹덤(2020) 시즌1, 2

2019/11/03 - [분류 전체보기] - 개인적인 평가 기준

 

· 조선시대 사극 좀비물

· 좀비 분장이 정말 더럽다, 좋은 의미로. 좀비 액션이라고 해봐야 전력 질주하고 달려들고 깨무는 게 전부지만... 멋지고 무섭다. 

· 이건 오직 한국에서만 만들 수 있고 한국인만이 만들 수 있다. 국뽕 치사량을 논하자는 게 아니다. 소품, 배경, 의상, 시대설정이 한국적이라는 말이다. 특히 외국인들이 갓에 그렇게 열광을 한다고 하던데... 그네들한테는 멋지게 보이는 모양이다. 의식해서 보면 좀 멋지기도 함. 조선시대라는 배경이 외국인들에게는 낯선 문화가 아닐까 싶다. 이번 기회에 우리 문화가 외국에 많이 알려졌으면 좋겠다.

· 시즌1에 비해 시즌2는 스토리 진행이 좀 많이 빠르고 시즌1의 떡밥을 거의 회수 & 새로운 인물의 등장과 함께 시즌3의 떡밥을 새로 뿌린다. 

· 명장면도 많고 명대사도 많고. ‘상놈이 양반을 공격한다!’가 개인적인 명대사.

· 영화의 스케일이 좀 작은 것과 그것을 감추지 않는 게 흠이라면 흠일까. 좀비들이 몰려드는 장면에서 좀비의 대열이 끊겨서 아, 좀비 이거밖에 없어? 하는 아쉬움이 들 게 하는 장면이 좀 있었다. 그냥 계속해서 좀비들이 달려드는 곳에서 장면 전환을 했으면 좋았을 거 같았는데.

· 배두나 씨의 어조가 사극과 좀 안 어울리는 톤인 거 같은데 나만 그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