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뭐든지리뷰

[26_애니★7] 즐겁네 놀아보세(2018)

2019/11/03 - [분류 전체보기] - 개인적인 평가 기준

 

· 말장난=언어유희=ツッコミボケ, 표정돌변=정색=얼굴개그, 몸개그, 섹드립, 일본색 소재가 두드러진 일본식 개그가 곳곳에 숨겨져 있다. 이거 이해 못하면 재미없어. 개그물이니까 내용 이해 못하면 당연히 재미 없다. 허나 섹드립 같은 인류공통적으로 웃긴 에피소드도 많다고 생각한다.

 

많은 이들이 영어듣기 공부에 좋다고 추천하는 미드 ‘프렌즈’, 이야기 진행하다 보면 배경에서 수시로 웃어대는데 하어디서 웃어야 할 지 포인트도 못 잡겠고 진짜 저게 웃긴 장면인가, 웃긴 대사인가 하고 갸우뚱한 게 대부분이었다. 당연히 2화 보다가 때려 쳤지. 영어권 문화를 이해 못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고 프렌즈가 나온 지가 오래돼서 웃음코드가 지금과는 달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고

 

본인이 재미없으면 재미없는 거지 뭐. 각 문화권의 개그는 자연스럽게 공감하긴 힘든 부분이 있는 것 같다. 각 잡고 공부할 필요가 있다. 안 그러면 개그물을 정색하면서 봐야 한다.

 

· 번역(라프텔ver)은 굉장히 훌륭하다. 리스펙. 번역의 한계라기보다는 한국어와 일본어의 표현방식과 어법의 차이 때문에 생기는 갭이 존재한다. 일본어를 아는 사람이면 자막 이외의 곳에서도 찰진 개그의 맛을 느낄 수 있다.

 

· ‘히나마츠리(2018)’도 같은 성격의 개그물. 어째 같은 해에 비슷한 게 두 개가 나왔네.